제5기 시민참여예산위원 활동 시동 걸었다
상태바
제5기 시민참여예산위원 활동 시동 걸었다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5.03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주민참여 예산학교 수료식…위원·시민 22명 수료
▲
▲세종특별자치시가 예산편성 및 집행과정에 시민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위촉한 제5기 시민참여예산위원 30명이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수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사진=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예산편성 및 집행과정에 시민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위촉한 제5기 시민참여예산위원 30명이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수료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시는 3일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에서 제5기 시민참여예산위원과 신청 주민 22명을 대상으로 운영해 온 ‘2021년 상반기 주민참여 예산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참여 예산학교는 시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시민참여예산위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예산 아카데미를 5회 과정으로 확대, 지난달 5일부터 총 5회에 걸쳐 운영됐다.

주요 교육내용은 기본적인 예산개념부터 시민참여예산제도 시민제안사업 참여하기 등으로,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양질의 교육효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부터는 ()세종특별자치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원장 박영송)세종시민대학 집현전과 연계해 진흥원이사장(시장) 명의의 명예학위 취득을 위한 학점도 부여된다.

정진기 시 예산담당관은 이번 예산학교를 통해 시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예산과정에 시민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다양한 시민들의 목소리가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