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청년귀농인 이충희 씨 ‘청년농업인대상’ 수상
상태바
공주시 청년귀농인 이충희 씨 ‘청년농업인대상’ 수상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1.05.03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충희씨가 상을 받고 활짝 웃고 있다. 사진=공주시
▲이충희씨가 상을 받고 활짝 웃고 있다. 사진=공주시
▲사진=공주시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들에게 온·오프라인으로 지자체별 맞춤형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사진=공주시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 3일간 연합뉴스와 농협중앙회에서 공동 개최한 ‘2021 귀농귀촌청년창업박람회’에서 관내 청년귀농인인 이충희 씨가 청년농업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들에게 온·오프라인으로 지자체별 맞춤형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년농업인대상은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및 귀농귀촌종합센터에서 청년귀농장기교육 수료생 중 실제 귀농해 정착한 청년 농업인을 선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전국에서 총 5명이 수상자로 선정된 가운데, 충북 청주에서 지난해 공주시 계룡면으로 귀농한 34살 이충희 씨가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 씨는 계룡면 딸기농장에서 이뤄지는 공주시 귀농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연수생으로, 교육 수료 후 스마트딸기농장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귀농을 위해 약 700시간 이상의 귀농귀촌교육과 마케팅 및 세무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이수하고 화물운송자격증, 유해물질자격증, 소형건설기계자격증 등 6개의 자격증을 취득하며 착실히 준비해 왔다.

이충희 씨는 “청년귀농장기교육과 귀농귀촌 교육을 수료하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올해 귀농 현장실습교육과 농업창업 지원사업 선정으로 많은 도움을 주신 공주시농업기술센터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앞으로, 공주시 농업을 발전시키는 청년농업인으로 우뚝 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는 보다 많은 젊은 청년 귀농인들이 성공적으로 지역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 및 정착지원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