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세종충남대병원·한국수목원관리원 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시·세종충남대병원·한국수목원관리원 협약 체결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6.0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 프로젝트 추진
▲
▲세종시·세종충남대병원·한국수목원관리원 협약 체결. 사진=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나용길), 한국수목원관리원(이사장 류광수)이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 개발을 추진한다.

세종특별자치시는 64() 세종충남대병원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충남대병원, 한국수목원관리원과 3자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세종특별자치시 이춘희 시장을 비롯해 세종충남대병원 나용길 원장, 한국수목원관리원 류광수 이사장 등 각 기관 주요 보직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이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프로젝트 공동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연구 및 교육에 필요한 시설, 장비 등을 공동 활용하고 연구 인력도 교류할 계획이다.

특히 세종충남대병원 내에 시민개방형 정원 조성을 위해 각 기관이 힘을 모아 새로운 힐링 명소로 구축할 예정이다.

또 세종시와 한국수목원관리원 임직원의 건강 증진 및 응급처치 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 훈련을 비롯해 응급환자 발생 시 세종충남대병원을 전담병원으로 지정하기로 했다.

이춘희 시장은 시민들의 정원에 대한 관심 증가로 생활속 정원문화가 확산되고 있다세기관의 협력으로 시민개방형 정원을 조성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으며 앞으로 세종시가 정원산업의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나용길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 기관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협력을 통해 건강도시 세종완성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세종충남대병원에 조성을 추진하는 시민개방형 정원은 지역민의 새로운 휴게장소로써 지치고 힘든 시민들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교류와 화합 도모의 장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류광수 이사장은 한국수목원관리원은 환경경영 측면에서 도시 내 탄소 흡수원 확충을 위해 산림청과 함께 다양한 유형의 정원을 조성하고 있다앞으로 세 기관이 협업으로 생활밀착형 숲을 조성함으로써 지역을 대표하는 세종충남대병원에 시민들에게 쾌적한 치유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기후변화에도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