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가치 캅시다’ 휴스턴 국제영화제서 은상 수상
상태바
한국영상대, ‘가치 캅시다’ 휴스턴 국제영화제서 은상 수상
  • 이효진 기자
  • 승인 2021.06.07 0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영상대학에서 직접 제작한 장편영화
▲한국영상대학교가 제작한 영화 ‘가치 캅시다(We go together)’가, 제54회 휴스턴 국제영화제에서 장편영화 학생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가치캅시다 스틸컷 화면). 사진=한국영상대학
▲한국영상대학교가 제작한 영화 ‘가치 캅시다(We go together)’가, 제54회 휴스턴 국제영화제에서 장편영화 학생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가치캅시다 스틸컷 화면). 사진=한국영상대학

영화 가치 캅시다(We go together)’가 제54회 휴스턴 국제영화제에서 장편영화 학생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휴스턴 국제영화제는 북미에서 세 번째로 만들어진 전통 있는 국제영화제로서 샌프란시스코 영화제, 뉴욕 영화제와 함께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의 3대 영화제이며 TV 국제상이다.

가치 캅시다는 차별과 부조리로 가득한 한국사회에서 탈출하기 위해 미군을 꿈꾸는 카투사 병장 추해진(김기현 분)’의 이야기다.

조승원 감독은 젊은 2030 세대에서 자라나는 계급의식과 무한경쟁시대에서 극단적으로 표출되는 또래에 대한 이유 없는 혐오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감독은 본인이 직접 겪은 주한미군배속한국군 카투사복무경험을 바탕으로 2018년 동일한 소재와 제목으로 짧게 만든 단편영화로, 유수 영화제에서 수상실적을 올리고 이에 자신감을 얻어 장편화까지 실현했다.

완성을 마친 지금에 와서 감독은 영화를 촬영하며 고생한 배우와 스태프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연극, TV 드라마, 독립단편영화 등 다양한 매체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신인배우 김기현과 사랑의 불시착, 갯마을 차차자, 인간실격 등에 출연하는 강형석 등이 출연해 작품을 빛내줬다.

주연배우 김기현은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출신으로 KBS 드라마 학교 2013 태권도를 아십니까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고, 뮤지컬 광화문연가, 연극 다시 한 달을 가서 설산을 넘으면 등 다양한 플랫폼의 작품에 참여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20년 독립장편영화 가치 캅시다 에서 카투사 병장 주인공 추해진역으로 첫 스크린 주연으로 데뷔했다.

김기현은 카투사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직접 감독과 2달간 합숙까지 강행하며, 연기는 물론 미군의 생활양식과 영어능력까지 향상시키는 노력을 해 근래 보기 드문 역할 몰입을 보여줬다.

감독, 배우, 스태프, 제작사 등 각 분야의 재원들이 모은 각고의 노력 끝에 2020 북미 국제독립영화상 각본상, 2020 북미 애컬레이드 국제영화제 우수상 및 아시안 필름 우수상, 2021 북미 휴스턴 국제영화제 은상 수상에 빛나는 성과를 만들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