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국회의원, “자영업이 살아야 한국경제가 산다”
상태바
정진석 국회의원, “자영업이 살아야 한국경제가 산다”
  • 유지선 기자
  • 승인 2021.06.08 0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토론 미래 시즌II’ ... 21대 국회 첫 토론회 개최
▲정진석(충남 공주ㆍ부여ㆍ청양) 국민의힘 국회의원
▲정진석(충남 공주ㆍ부여ㆍ청양) 국민의힘 국회의원

국민의힘 정진석(충남 공주부여청양) 의원이 <열린토론 미래 시즌II>에서 자영업이 살아야 한국경제가 산다라는 주제로 제38차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열린토론 미래>는 국가와 국민을 위한 중요한 국가아젠다에 대해 함께 공부하고 토론하는 국회의원 모임으로, 지난 20대 국회에서 정치·경제·사회·문화·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지금까지 총 37차례 토론회를 개최했다.

정 의원은 21대 국회에서 <열린토론 미래 시즌II>를 통해 국가 미래비전과 세부전략을 수립하고, 효과적인 정책대안뿐만 아니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확실한 변화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자영업이 살아야 한국경제가 산다라는 주제로 권순우 한국자영업연구원장의 강연과 참석의원들의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된다.

이날 정진석 의원은 코로나19로 전례 없는 혼란과 변화의 갈림길에 선 가운데 대선이라는 중요한 정치 일정을 앞두고 있다“‘열린토론 미래 시즌를 통해 사회 양극화와 청년 일자리, 저출산 등 현안을 타개할 실현 가능한 비전과 대안을 제시해 국민의 삶을 챙기는 민생정당,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정당으로 거듭나고자 한다며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또 정 의원은 정부의 최저임금 인상, 52시간 등 소득주도성장 정책에 미증유의 코로나19 사태마저 더 해지며 자영업자들은 벼랑 끝에 내몰렸다“1000만 명 자영업자들이 다시금 활력을 되찾기 위해 국회 차원에서 어떤 지원책을 마련해야 하는지 모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열린토론 미래 시즌>는 월 1회 이상 전문가를 초청해 토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