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문화도시센터-김해문화도시센터, ‘예비문화도시 추진’ MOU
상태바
공주시문화도시센터-김해문화도시센터, ‘예비문화도시 추진’ MOU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1.06.10 0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함께 지속가능한 문화도시를 만들어 봐요
▲공주시문화도시센터 ‘시민공유테이블 다시’ 회의 모습. 사진=공주문화재단
▲공주시문화도시센터 ‘시민공유테이블 다시’ 회의 모습. 사진=공주문화재단

()공주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센터장 이주용)는 지난달 31()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센터장 이영준)와 함께, 기관 간 정보공유·연구·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내용은 문화도시사업 추진 관련 업무 역량강화 상호 문화도시 사업 연계·협력 추진 방안 모색 공동 연구, 홍보 분야 상호협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공주시문화도시센터2021년 제3차 예비문화도시로서 이야기 문화도시 공주를 사업명으로 이야기로 이웃의 가치를 발견하고, 도시의 비전을 공유하며 미래의 지속가능성을 찾는 시민자치 사업을 펼치고 있다.

김해문화도시센터2020년 제2차 문화도시로 선정되었고오래된 미래를 꿈꾸는 역사문화도시 김해를 사업명으로 포용과 공존의 가야의 역사를 계승해 시민의 행복한 일상을 만들어가는 문화도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공주시문화도시센터김해문화도시센터는 각각 백제와 가야라는 역사, 문화적 전통성을 바탕으로 고유문화브랜드를 구축하고 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시민이 문화도시 사업의 운영주체로서 시민력을 함양하며,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에서 교류 문화도시로서 의미가 크다.

이주용 공주시문화도시 센터장은 김해와 공주는 시민이 문화도시 사업의 대상이 아닌 주체라고 인식하는 점에서 여러모로 시민중심의 문화민주주의를 구현하는 협력사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이영준 김해문화도시 센터장은공주와 김해문화도시센터가 이번 협약으로 지역을 넘어, 각 시민들이 스스로 모이고 이야기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교류사업을 기대한다고 답했다.

향후 공주시문화도시센터와 김해문화도시센터는 업무협약 내용을 토대로 상호 문화도시 간의 선지지 답사를 진행하고, 문화도시 추진역량 강화 워크숍 및 시민네트워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