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리 감독-서경덕 교수, ‘6·10만세운동’ 영상으로 알려
상태바
박세리 감독-서경덕 교수, ‘6·10만세운동’ 영상으로 알려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1.06.11 0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세리 여자골프 국가대표 감독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영상 제작’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오른쪽) 성신여대교수와 내레이션을 맡은 박세리 여자골프 국가대표 감독. 사진=서경덕 교수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오른쪽) 성신여대교수와 내레이션을 맡은 박세리 여자골프 국가대표 감독. 사진=서경덕 교수

올해 '6·10만세운동'이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후 맞는 첫 기념일을 맞아 박세리 여자골프 국가대표 감독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6·10만세운동'에 관한 영상을 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6·10만세운동'1926610일 순종 인산일(장례식)을 기해, 우리 민족이 일제의 강제병합과 식민지배에 항거하여 자주독립 의지를 밝힌 독립만세운동이다.

국가보훈처(처장 황기철)와 제작한 이번 4분짜리 영상은 유튜브( https://youtu.be/518yKDcUZGQ) 및 각 종 SNS를 통해 누리꾼들에게 널리 전파중이다.

특히 영상의 주요 내용은 6·10만세운동의 주역이었던 중앙고보를 중심으로 만세운동의 전개과정을 알려 주고, 역사적인 가치를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3·1운동 및 광주학생독립운동과 함께 3대 독립운동으로 평가받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6·10만세운동이 잘 알려지지 않아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일어난 민족독립운동인 6·10만세운동은 올해로 95주년이 됐고, 지난해 국가기념일로 지정되어 올해 정부주관 첫 기념식도 열린다"고 덧붙였다.

이번 영상의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한 박세리 감독은 "이런 역사적인 날을 목소리로 직접 전하게 되어 영광이며, 많은 누리꾼들이 시청해 주길 바랄 뿐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