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 학부모 환경활동가 양성을 위한 「2021 학부모 환경학습공동체」 연수 운영
상태바
부여교육지원청 학부모 환경활동가 양성을 위한 「2021 학부모 환경학습공동체」 연수 운영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6.1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학부모환경학습공동체. 사진=부여교육지원청
▲2021학부모환경학습공동체. 사진=부여교육지원청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이흥주)은 환경재난과 기후 위기 시대에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하여 610일부터 7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부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생태환경 보호를 위한 학부모 환경학습공동체 연수를 운영한다.

학부모 환경활동가 양성을 목적으로 학부모 50명이 자원 신청하여 운영 중인 환경학습공동체는 2021 ‘안전한 지구를 지키기 위한 부여 학부모 GD(Green Day) 365! 라는 슬로건(표어)을 걸고 부여 학부모의 환경에 관한 관심과 다음 세대의 주인공인 아이들을 위하여 실천 가능한 친환경 생활문화 정착을 위하여 운영한다.

5회기로 운영되는 학부모 환경학습공동체는 환경 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1회기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환경 위험과 탄소중립, 2회기 학부모가 알아야 할 스마트한 분리배출연수, 양말목을 활용한 냄비 받침, 하천 정화를 위한 EM(유용 미생물) 흙 공 만들기 등 회기마다 자원재활용을 위한 다양한 업사이클링(재활용)을 주제로 진행한다.

학습공동체 수료 후 학부모 환경활동가는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부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부모교육이나 활동에 관심을 두고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