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2021 공립병설유치원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2021 공립병설유치원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7.2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공립병설유치원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 사진=홍성교육지원청
▲2021 공립병설유치원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 사진=홍성교육지원청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원장 원화연)202175()719() 2일에 걸쳐 유아교육원 강당에서 도내 공립초등학교병설유치원 겸임 관리자(125)를 대상으로 ‘2021 성장과 행복 교육을 위한 공립병설유치원 관리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하였다. 5()에는 겸임 원장을 대상으로, 19()에는 겸임 원감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공립병설유치원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는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원 운영방안 모색을 통해 관리자의 전문성을 제고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연수 전, 후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했다.

염건령 강사(가톨릭대학교 행정대학원 탐정학교수)인구구조의 변화와 교육패러다임 전환이라는 주제로 결혼과 출생에 관련한 인구구조의 변화에 대해 소개하며 교육이 어떠한 방식으로 대응하고 적응하며 변화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다. 두 번째 강의는 오경미 강사(서울특별시교육청 장학관)와 함께 유치원 교육혁신! 톺아보기로 유아교육 정책의 방향과 유치원 교육 혁신 사례에 알아보고 유치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이번 연수는 겸임 원장, 원감선생님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소통으로 코로나19조차 잊을 정도였으며 교양과 전문성을 한 번에 아우를 수 있는 맞춤형 연수로 루어졌고 관리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원화연 원장은 우리 미래를 이끌어 나갈 유아들에게 창의적 교육이 가능하도록 교육의 재량권을 넓히는 것이 관리자들의 역할이다. 유치원 교육의 변화와 혁신을 위하여 늘 고민하고 노력해주시는 원장, 원감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