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안전대진단 대비 시군 설명회 개최
상태바
국가안전대진단 대비 시군 설명회 개최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7.2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국가안전대진단 계획·시책 논의…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충남도는 20일 도청에서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 대비 시군 업무담당자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충청남도
▲충남도는 20일 도청에서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 대비 시군 업무담당자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충청남도

충남도는 20일 도청에서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 대비 시군 업무담당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시군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방안을 공유하고, 안전 취약 분야 중점 점검시설 선정을 상세히 설명하기 위해 마련했다.

15개 시군 담당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연 이번 설명회는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개요 설명, 세부 계획 논의,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올해 대진단에는 드론 등 4차산업 첨단기술을 활용해 안전 점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특수시책을 추진, 육안 검사의 한계를 보완하고 형식적인 점검을 예방한다.

또 중소규모 및 화재 취약 노후 시설과 안전 관리 이력이 상대적으로 미흡한 출렁다리, 캠핑장, 태양광, 노후 시설, 철거 공사장 등을 점검 대상에 포함해 점검 분야를 대폭 확대한다.

이에 따라 올해는 첨단기술 활용과 취약시설 중점 점검으로 국가안전대진단의 실효성을 강화하는 한편, 대진단 점검 대상 선정에서부터 후속 조치 과정에 국민이 참여하는 방안을 마련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오지현 도 사회재난과장은 최근 건물 붕괴·화재 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담당 공무원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국가안전대진단의 내실화를 꾀해 실질적인 점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철저한 국가안전대진단 점검으로 재난 없는 안전한 충남 구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