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찬 청양군의원 “군수 '가짜 업적홍보' 진위 밝혀야”
상태바
나인찬 청양군의원 “군수 '가짜 업적홍보' 진위 밝혀야”
  • 유지선 기자
  • 승인 2021.07.21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의 혈세로 가짜업적 홍보하는 청양군수” 기사 관련, 집행부에 해명 요구
▲나인찬 청양군의회 의원이 지난 20일 열린 제274회 임시회에서 5분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청양군의회
▲나인찬 청양군의회 의원이 지난 20일 열린 제274회 임시회에서 5분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청양군의회

충남 청양군의회 나인찬 의원이 20일 열린 제274회 임시회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지난 712일 인터넷신문 충청메시지에 게재된 군민의 혈세로 가짜 업적을 홍보하는 청양군수라는 기사와 관련, 진위가 무엇인지 집행부의 해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나 의원이 설명한 해당 기사는 예산은 수입과 지출을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운용하기 위한 회계연도 재정계획으로 예산편성 의회 심의 집행 결산으로 순환되는 체계이다. 예산은 반드시 의회에서 심의해 의결해야 성립된다면서 청양군수는 의회의 심의대상도 아닌 민간자본 유치 218184억원(58.9%)’을 예산에 포함시켜 약 13872억원을 확보한 것으로 홍보하고 있다. 국민의 세금으로 군정을 펼치는 지방자치단체장이 현직의 우월적 지위를 활용해 군민에게 사실과 다른 자신의 가짜 업적을 사실처럼 홍보하면 되겠는가?”라며 비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청양군은 현재까지 충청메시지 기사와 관련해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사실보도가 아닌 언론에게는 강력하게 대응해 책임을 묻고, 언론중재위원회 회부로 정정보도 및 청양군민에게 사과하도록 조치해달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해당기사가 사실이라면 군민들에게 정중하게 사과하고, 집행부는 해당 기사와 관련된 사실여부를 검토해 줄 것을 제안했다.

끝으로, 나인찬 의원은 군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업 중 비봉면 신규 일반산업단지 조성 남양면 농촌형 스마트타운 조성 대치면 일원 골프장 조성 청양읍 민간아파트 신축 등 군민과 밀접한 주요사업이 주민간 갑론을박의 이슈가 되고 있어 현재 계획되고 있는 내용과, 이후에는 분기별 또는 반기별로 추진사항을 군정소식지 게재 또는, 공무원간 공유로 홍보해 정쟁의 논거가 되지 않는 선진행정 추진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