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문체부 승인
상태바
충청권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문체부 승인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7.2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충청권 대회 개최 역량과 의지 인정, 올해 9월 FISU에 유치 의향서 제출

 

충청권 4개 시도는 720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개최된 문화체육관광부 국제경기대회 유치심사위원회에서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유치 승인을 받았다.

지난 63일 대한체육회의 국내 유치신청도시 선정 후 충청권은 대회개최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67일 문화체육관광부 국제체육과에 제출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자체 국제행사심사위원회에서 사전심의·조정 등 국제행사의 타당성 심의를 거쳐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위원장인 국제경기대회 유치심사위원회심의·의결을 거쳐 대회 유치 승인을 확정하였다.

충청권은 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비전, 대회유산 및 지속가능성 등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이 지향하는 키워드에 맞춰 심사를 받았다.

특히 이번 대회는 세계 최초로 4개 지방자치단체가 공동 개최하여 저비용·고효율 대회 운영을 통해 세계적인 모범사례가 될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이를 위해 기존 경기장을 최대한 활용, 신축시설을 최소화하여 국가와 지방의 재정부담을 완화하고 교통·통신·숙박 등 대회 인프라와 교육·문화·관광 등의 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내실을 다질 방침이다.

이번 문화체육관광부 대회 유치 승인은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2027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유치 신청서를 제출할 권한을 부여받게 된다.

충청권은 앞으로 유치 신청도시로서 국비 지원을 받기 위해 기획재정부의 심의·승인 절차를 진행하게 되며 올해 9월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에 유치의향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충청권 4개 시도지사는 한마음으로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가 대한민국과 충청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고 역대 최고의 성공적인 대회로 개최될 수 있도록 온 국민의 성원과 중앙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촉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