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지원청, 2021년도 어깨동무 멘토 발대식 개최
상태바
홍성교육지원청, 2021년도 어깨동무 멘토 발대식 개최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7.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생과 고등학생이 함께하는 방학 중 기초학력 캠프 운영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722() 오후 330분 홍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어깨동무 멘토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발대식에는 관내 홍성고, 홍성여고, 홍주고 3교에서 자원봉사로 참여하는 고등학생 멘토 약 5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학생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멘토링 활동 참여 방법과 유의점 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성 어깨동무 멘토링은 이번 여름방학 중 초등학생 멘티 대상 기초학력 정착과 진로 상담 등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관내 고등학생 멘토가 지도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멘티 초등학생은 홍성읍과 홍북읍 소재 초등학교 5교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동의를 얻어 희망하는 학생 40여명을 모집하였다. 멘토 고등학생은 751주일간 배정받은 초등학교에 직접 찾아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하루에 총 3시간 정도 초등학생을 직접 지도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중에도 자체 기초학력 캠프 운영 등 기초학력 정착과 학습 격차 해소에 노력하고 있는 학교 현장에 좀 더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멘토 고등학생은 자신의 특기와 희망에 따라 한글미해득 지도, 기초 수학 연산 지도, 영어 학습 지도, 진로 상담 등 다양한 멘토 활동을 선생님의 입장에서 직접 운영하게 된다.

홍성교육지원청 김성수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어깨동무 멘토링은 기초학력 정착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 공부하는 데 겪고 있는 다양한 어려움을 이해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6월에 실시한 기초학력 정착 홍성 교육가족 대토론회 개최 결과에 따른 실천 과제로 기획하였으며, 홍성 교육가족의 기초학력 정착에 대한 의지 함양과 공감대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어깨동무 멘토링 활동에 참여하는 멘토 고등학생은 순수하게 자원봉사 성격으로 모집하였는데도 많은 학생들이 지원을 해 주어 지역의 후배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인상 깊었다며 고마움을 전하고, 무엇보다도 안전하고 보람 있는 어깨동무 멘토링이 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학생들에게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