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공주 문화도시 시민모니터링단 모집
상태바
2021 공주 문화도시 시민모니터링단 모집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1.07.22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공주시
▲이 사업은 문화도시 구축체계 중에 환류의 역할을 담당하여 성공적이고 지속적인 문화도시 사업이 추진될 수 있게 근거를 제시한다.사진=공주시

()공주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여 공주시에서 진행되는 문화도시 사업 전반에 대한 조사 및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향후 사업에 반영·개선할 수 있도록 의견을 제시해 줄 시민모니터링단 <>을 모집한다.

시민모니터링단 <>은 시민들이 문화도시사업을 지켜본다는 봄과 새로운 시작을 상징하는 계절의 봄을 의미하는 중의적인 명칭이다. 이 사업은 시민이 직접 정책과 사업을 평가하고 이를 토대로 수정방안과 정책을 제안하여 시민이 직접 주도하는 문화자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문화도시 구축체계 중에 환류의 역할을 담당하여 성공적이고 지속적인 문화도시 사업이 추진될 수 있게 근거를 제시한다.

시민모니터링단의 주요 역할은 문화도시센터 기획 사업에 직접 참관하여 사업현장을 기록하고 다양한 시민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객관적인평가 수행 자료를 만들고 이를 토대로 공주시민들의 문화도시 이해를 높이고 지속적인 참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문화도시사업을 알리는 역할을 하게된다.

선정된 시민모니터링단은 위촉장 및 월별 활동비 지급, 역량강화 교육 지원, 문화도시 행사 참여기회가 제공된다. 8. 11() 발대식을 시작으로 사업현장에서 활동 할 예정이며, 시민모니터링단의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공주 문화도시 사업 관련한 모니터링 활동사항, 우수사례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문화도시에 관심 있는(19세이상 ~ 65세이하) 공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공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7. 29()까지 해당 담당자 이메일(ydc@gongjucf.or.kr)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8. 4() 공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며, 모집인원은 10이며 선정된 시민모니터링단은 8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