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평생교육실무협의회 및 워크숍
상태바
공주시, 평생교육실무협의회 및 워크숍
  • 이효진 기자
  • 승인 2021.07.2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 방안 논의
▲사진=공주시
▲본격적인 워크숍에 앞서 한성근 한국평생교육사협회 사무총장은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평생교육 전달 체계, 평생학습 활성화 로드맵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공주시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최근 공주환경성건강센터에서 공주시평생교육실무협의회 위원과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2021년 교육부 지역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공주시와 충청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공동으로 개최했다.

본격적인 워크숍에 앞서 한성근 한국평생교육사협회 사무총장은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평생교육 전달 체계, 평생학습 활성화 로드맵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지역주민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학습을 하고 이를 통해 지역의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는 지역의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기분 평생교육과장은 “평생학습도시의 핵심 동력은 바로 네트워크이다. 평생교육 관련 기관.단체 간의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전 생애 걸친 평생학습을 통해 시민들의 자아실현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주시평생교육실무협의회는 지역 평생교육 유관 기관?단체로 구성된 지역학습분과 위원(23명)과 읍.면.동 평생교육 담당자로 구성된 협력지원분과(21명)로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 시설 간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을 통한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