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여름공주축제 ‘온-가락 페스티벌’ 21일 개막
상태바
공주시, 여름공주축제 ‘온-가락 페스티벌’ 21일 개막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1.08.1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온라인) 랜선 축제로 개최!
▲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2021 여름공주축제 ‘온-가락 페스티벌’을 오는 21일과 22일 양일간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자료제공=공주시

공주시(시장 김정섭)2021 여름공주축제 -가락 페스티벌을 오는 21일과 22일 양일간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공주, 가락에 취하다~!’라는 주제로 21일과 22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공주시 유튜브를 통해 열린다.

특히, 관내 예술인들이 문화예술 역량을 한껏 뽐내는 지역예술인 한마당과 전국 공모를 통해 선발된 공연팀의 공주창작노래 페스티벌로 진행된다.

우선, 1부 프로그램인 지역예술인 한마당은 공주에 연고를 두고 있는 공주농악길놀이, 민요자매, 백제가무희, 남은혜 등 7개 팀의 공연이 사전 촬영돼 방영된다.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 국립공주박물관, 선화당 등 공주의 유명 관광지를 배경으로 한 예술인들의 공연이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예정이다.

2부 프로그램은 공주창작노래페스티벌, 전국 공모를 통해 선발된 14팀 중 소리여행 밴드’, ‘팀원스7팀이 공주를 주제로 한 창작공연을 선보인다.

여름공주축제 조직위원회는 문화도시 공주를 홍보함과 동시에 공주를 대표할 만한 대중성 있는 대표곡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대중가요, 국악, 밴드, 합창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단체가 참여한 만큼 공주시를 대표할 만한 곡이 탄생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치러지며 오후 2시부터 공주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중계된다.

또한, CMB대전방송을 통해 831일 오후 1시 하이라이트 영상이 방송될 예정이다.

황준태 여름공주축제조직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되지만 새로운 형태의 축제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 “지역예술인들과 단체들이 무더위에도 열정을 불태우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