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바다 탐험대 옥토넛-보령바다 탐험보고’ 기획 展
상태바
보령시, ‘바다 탐험대 옥토넛-보령바다 탐험보고’ 기획 展
  • 이효진 기자
  • 승인 2021.08.2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박물관에서 오는 25일부터 12월 31일까지
▲바다 탐험대 옥토넛-보령바다 탐험보고 홍보 포스터 이미지. 사진=보령시
▲바다 탐험대 옥토넛-보령바다 탐험보고 홍보 포스터 이미지. 사진=보령시

충남 보령시는 오는 25일부터 1231일까지 보령박물관에서 2021년도 기획특별전 바다 탐험대 옥토넛-보령바다 탐험보고를 개최한다.

보령바다의 보물찾기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기획전시는 어린이 애니메이션 바다 탐험대 옥토넛캐릭터를 활용, 보령의 바다를 탐험하면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해양생태계를 쉽고 친근하게 소개한다.

보령의 갯벌 및 바다에 사는 해양생물 표본과 옥토넛 영상콘텐츠를 활용해 전시실을 구성했으며 탐험의 시작-보령갯벌, 보령바다 알아보기 더 먼 바다, 영상 및 체험존 2022년 보령바다에 무슨 일이? 순으로 관람할 수 있다.

특히 전시실에 입장하면 갯벌 미끄럼틀, 바다층 알아보기, 바다 생물 그리기 등을 옥토넛 대원들과 함께 수행하며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전시는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협력해 20여 점의 다양한 생물 표본을 연출했으며, 길이가 5m에 이르는 고래상어 표본도 공개된다.

또한 찾아가는 시큐리움 사업의 일환인 ‘NO플라스틱-11일 동안의 메뉴 을 박물관 로비에 전시해 붉은 바다거북의 이야기로 해양쓰레기가 해양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공간도 마련된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이번 기획전이 보령의 갯벌과 바다를 탐험하며 해양생태계 보존 및 중요성을 상기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바다 탐험대 옥토넛은 세계 160개국에서 방영된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으로, 바닷속에 문제가 생기면 언제든지 출동해 문제를 해결하는 개성 있고 용감한 8명의 영웅과 다양한 해양생물의 이야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