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교육위, 아산전자기계고 증축부지 현장방문
상태바
충남도의회 교육위, 아산전자기계고 증축부지 현장방문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9.06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마이스터고 전환으로 기숙사·실습동 등 증축
공사중 학생 안전·학습권 보장 강조… “쾌적한 교육환경 제공해야”
▲충남도의회 교육위, 아산전자기계고 현장방문. 사진=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 교육위, 아산전자기계고 현장방문. 사진=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조철기)6일 마이스터고 전환을 앞둔 아산전자기계고 기숙사 및 실습동 증축 부지를 현장 방문했다.

아산전자기계고는 2022년 마이스터고 전환 계획으로 학생 모집단위가 전국으로 확대됨에 따라 기숙사와 실습실 등을 증축할 계획이다. 기숙사 및 실습동 증축은 교육비특별회계 855700만 원, 시비(아산시) 10억 원 등 955700만원 들여 4440m2 규모의 건물을 증축하는 사업이다.

교육위의 이번 현장방문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조철기 위원장, 김은나 부위원장, 김영수 위원 등 최소 인원만 참석했다.

조철기 위원장(아산더불어민주당)아산전자기계고는 학생 모집단위가 전국으로 확대돼 현재 기숙사·실습동 규모로는 전국단위 학생 모집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학생들에게 쾌적하고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은나 부위원장(천안더불어민주당)증축 공사도 중요하지만 학생들의 안전과 학습권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향후 학생안전 확보와 신속한 공사 집행으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영수 위원(서산더불어민주당)기숙사가 증축되면서 기존 실외 농구장 부지가 축소됐다학생들의 실외 체육활동이 위축되지 않도록 보완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