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소방서, ‘벌쏘임사고’경보 발령…성묘객 주의 당부
상태바
공주소방서, ‘벌쏘임사고’경보 발령…성묘객 주의 당부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9.07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소방서, ‘벌쏘임사고’경보 발령…성묘객 주의 당부. 사진=공주소방서
▲공주소방서, ‘벌쏘임사고’경보 발령…성묘객 주의 당부. 사진=공주소방서

공주소방서(서장 류석윤)벌 쏘임 사고가 급증함에 따라 7일 오전 9시를 기해 소방청에서 벌 쏘임 사고 경보를 발령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벌 쏘임 사고 급증은 추석을 맞아 벌초·성묘를 하려는 사람들과 산행하기 좋은 가을철이 되면서 등산객이 늘어나 벌과의 접촉이 많아진 것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벌초할 때 요란한 예초기 소음과 진동, 매연 등은 땅벌을 자극한다. 벌초 전에 흙을 조금씩 뿌리거나 긴 막대기를 이용해 수풀이나 무덤 근처 나무에 벌집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며 안전복과 살충제 등을 사전에 준비해야 한다.

벌쏘임 사고를 예방하려면 ▲향수, 화장품, 스프레이 종류 사용자제 ▲밝은 색상·긴소매 옷입기 벌집 발견시 자세를 낮추고 천천히 다른 장소로 이동 벌집 접촉시 머리부위를 감싸고 신속하게 20m 이상 대피하기 등이 있다.

벌 쏘임으로 인해 호흡곤란과 청색증 등 쇼크 반응이 있을 때 즉시 119 신고해 응급처치를 받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한다.

김영태 현장대응단장은 안전한 추석나기를 위해 시민여러분께서는 벌 쏘임 사고 예방법을 숙지하시고, 사고 발생시에는 침착하게 대처해 피해를 줄여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