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밤! 멋진 밤! ‘부여밤 온라인 축제’ 팡파르
상태바
젊은 밤! 멋진 밤! ‘부여밤 온라인 축제’ 팡파르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9.10 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네는 그냥 먹니? 우리는 홀랑 까서 먹는다!”
“밤 내려온다, 밤이 내려온다! 부여밤이 내려온다!”
▲굿뜨래 알밤 축제 홍보배너. 사진=부여군
▲굿뜨래 알밤 축제 홍보배너. 사진=부여군

충남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전국 최대 생산량을 자랑하는 부여 알밤을 알리기 위해, 10일부터 제16회 부여 굿뜨래 알밤 온라인 축제(이하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은 부여 굿뜨래 알밤축제 추진위원회와의 세 차례에 걸친 회의 끝에 중지를 모아 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하고, 민간 주도형 축제로 거듭나기 위한 온라인 축제를 처음 시행하게 됐다.

포털사이트에서 굿뜨래몰을 검색하면 부여 굿뜨래 알밤 외에도 굿뜨래 10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와 쿠폰 할인 부여밤 홍보영상 라이브방송 등을 접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칼집밤으로 이미 널리 알려진 뜨래밤과 대보가 마련돼 있다. 뜨래밤은 품종이 탱글탱글하고 칼집을 내서 출고돼 에어후라이에 약 20분 정도 가열을 하면 밤이 속껍질까지 홀라당 벗겨져 가정에서 군밤으로 먹기 좋다.

지난해는 조기에 품절될 정도로 홀랑 잘 벗겨지는 부여 대표밤으로 잘 알려져 있다. 대보밤 역시 깐밤으로도 맛이 좋아 인기가 매우 많은 품종이다.

한국밤재배자협회 부여지회 박성건 사무국장은 이번 축제는 2차로 나눠 진행하는데, 1차는 추석 전 이벤트(910~15), 2차는 온라인 판촉행사(101~31)로 진행된다면서 “1차 축제 기간에는 온라인 전문 유통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에서 부여햇밤(일반밤)을 쿠폰가로 구입이 가능하도록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부여 굿뜨래 알밤은 온라인 채널인 G마켓 11번가 쿠팡 카카오쇼핑 MBC네트워크 팔도장터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올해는 태풍에 의한 피해 등이 없어 대풍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부여의 젊은 밤이 온라인을 통해 활발하게 판매돼 밤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