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명선 논산시장 “추석명절, 시민 안전 최우선으로 촘촘한 방역망 구축할 것”
상태바
황명선 논산시장 “추석명절, 시민 안전 최우선으로 촘촘한 방역망 구축할 것”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09.13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명선 논산시장, 명절기간 강화된 3단계 사회적 거리두기로 철저한 방역 주문
▲황명선 논산시장이 13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더욱 촘촘한 방역 대응 체계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논산시
▲황명선 논산시장이 13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더욱 촘촘한 방역 대응 체계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논산시

황명선 논산시장이 13일 확대간부회의에서 추석 명절을 맞아 더욱 촘촘한 방역 대응 체계를 갖춰야 한다강화된 3단계 사회적거리두기를 바탕으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했다.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된 9월 확대간부회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나라이음을 통한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소장을 비롯해 읍··동장이 참석해 부서별 현안사항을 공유·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그 동안 간부 공무원을 비롯한 직원, 의료진, 그리고 시민 여러분들께서 방역대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한 결과 코로나19 확산세가 감소하고, 안정적인 추세에 접어 들고 있다추석 명절을 대비해 더욱 세심하고, 촘촘한 대응태세에 돌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시는 추석 연휴 간 인구이동량 증가와 사적모임 기준 조정 등으로 추가 확산 위험이 예상됨에 따라 긴장된 방역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소관부서별 방역 점검을 강화하고, 자가격리자 관리 등에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황 시장은 5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 중앙정부의 여러 정책을 각 지역의 특성과 상황에 맞게 부합하도록 보완해 나가는 것은 기초 지방정부의 당연한 역할이라며 재난지원금 선별 지급으로 인한 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하고, 시민 여러분들께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추석 전 지급 완료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확대간부회의에서는 지난 3월 발표한논산형 2050 탄소중립 추진계획과 수소경제 도시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과 관련해 수소연료전지·자원재활용 등 신재생에너지의 활용 방안과 추진 방향에 대해 살펴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