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생명과학고 1, 2학년 ‘취업캠프’ 실시
상태바
공주생명과학고 1, 2학년 ‘취업캠프’ 실시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10.0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1,2학년 취업캠프 운영.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1,2학년 취업캠프 운영.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문금자)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마인드 함양 및 취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1, 2학년 『취업캠프』를 107()에 교내에서 진행했다.

1, 2학년 학생 181명을 대상으로 각 반 교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생 간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고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등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실시했다.

1, 2학년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전공 학과별 진로 설계 및 취업을 위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취업을 위한 직무 및 기업 맞춤형 이력서, 자기소개서 준비 방법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 해소 및 바람직한 취업 전략 구상을 세우고, 고졸 취업자를 위한 각종 지원 제도(취업연계 장려금, 희망사다리 장학금, 청년 전월세보증금 융자 지원)를 안내하여 학생들이 취업에 한층 다가갈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농업경영과 1학년 학생은아직 1학년이지만 이번 취업캠프 활동을 통해 진로를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취업제도에 대해 이해하고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문금자 교장은“1, 2학년 학생들이 취업을 위해 미리 준비해두어야 할 사항들을 점검하고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는 시간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 맞춤형 교육을 받은 후 취업으로 연계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