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청, 관내 아동복지 증진위해 지역아동센터와 업무협약
상태바
홍성교육청, 관내 아동복지 증진위해 지역아동센터와 업무협약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10.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지역아동센터 업무협약식 개최. 사진=홍성교육지원청
▲2021지역아동센터 업무협약식 개최. 사진=홍성교육지원청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은 취약 계층 학생의 학습 돌봄 지원을 위해 1014일 홍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육청, 지역아동센터, 협력 초등학교간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홍성군 지역아동센터 센터장 12명 및 군청 담당부서 담당자, 인근 지역 초등학교 교장선생님 14명이 함께했다.

이 협약은 지역사회 저소득층 아동·청소년과 그 가정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서비스 제공 및 다양한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의 운영을 위한 목표를 두고 교육지원청과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세 기관이 상호협력 하에 이를 실천하는데 목적이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아동 권리·보호활동 협력, 아동 교육회복을 위한 지원활동 상호협력, 학습력 향상을 위한 교육활동 협력, 아동 보호 활동 인식개선 활동 지원, 지역아동센터 지원활동 동참, 아동 학습자료 지원 기부 활동 전개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홍성교육지원청과 인근 초등학교에서는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지역아동센터의 취약 계층 학생을 위한 기초학력 프로그램 지원, 심리 상담 및 정서프로그램 지원, 체육 및 예술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홍성교육지원청 김성수 교육장은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하여 취약계층 학생의 정서적 결핍과 교육결손을 회복할 수 있는 다양한 돌봄,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운영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하였다.

박희자 홍성지역아동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 섬세하고 더 꼼꼼한 노력으로 단 한 명의 아동도 소외받지 않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홍성군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