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 작은학교가 희망입니다.
상태바
미래교육! 작은학교가 희망입니다.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10.26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작은학교 초등학교장 배움자리 개최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26일 열린 작은학교 초등학교장 배움자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충남교육청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26일 열린 작은학교 초등학교장 배움자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생 수 감소로 인한 작은학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작은학교의 공동성장과 지속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10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작은학교 초등학교장을 대상으로 배움자리를 개최한다.

충남은 학생수 60명 이하인 작은학교가 221교이며, 이 중 초등학교가 168교로 76%를 차가하고 있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매년 작은학교는 증가할 전망이다.

이에 교육청은 작은학교의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119천만 원을 지원했고, 교육지원청 중심으로 공동교육과정, 연계교육과정, 다양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배움자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4개 권역으로 나누어 운영하며 작은학교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 사례 공유 쉽게 따라하는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도움자료 안내 작은학교 한계 극복 방안 학교 구성원의 전출입에 영향을 받지 않는 지속성 확보 방안 개별학교 지원에 따른 풍선효과 극복 방안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토의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학생들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작은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학생들의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미래교육 방향의 한 축을 작은학교가 담당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학교 구성원이 함께 노력해서 작은학교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을 극대화하고, 지역 간 공동교육과정 등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작은학교 초등학교장 배움자리에 이어 중학교장 배움자리는 11월 말에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