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립합창단, ‘제12회 정기연주회’ 오는 23일 개최
상태바
공주시립합창단, ‘제12회 정기연주회’ 오는 23일 개최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1.11.1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심포니오케스트라와 협연, ‘평화와 축복’ 메시지 담아
▲공주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포스터. 자료제공=공주시
▲공주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포스터. 자료제공=공주시

공주시립합창단이 오는 23일 화요일 저녁 730분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2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존 루터의 캐롤과 글로리아라는 주제로 펼쳐지게 될 이번 공연은 공주시립합창단 예술감독 겸 지휘자인 이재신 지휘 아래 대전오페라단장을 맡고 있는 지은주 단장의 해설로 진행된다.

르네상스 시대의 영국의 위대한 작곡가 윌리엄 버드로 시작해 바로크 시대의 대표적 작곡가 헨델과 고전시대를 여는 작곡가 하이든 그리고 현재 영국을 대표하는 작곡가이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합창음악의 대가 존 루터까지 400여 년의 시간을 넘나드는 공연을 선보인다.

특히 평화와 축복의 메시지를 담은 합창곡 존 루터의 캐롤 Carols’과 합창곡 중 대표곡으로 손꼽히는 글로리아 Gloria’의 아름다운 선율은 쌀쌀해지는 연말 따스하고 포근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브라스 편곡으로 선보이게 될 이번 공연은 세종시심포니오케스트라의 협연으로 더욱 생동감 있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하며, 티켓은 전석 3천 원으로 공주문예회관 홈페이지(https://acc.gongju.go.kr)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14년 창단한 공주시립합창단은 지역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그동안 11회의 정기연주회와 8회의 기획 연주회 및 200여 회에 달하는 각종 연주회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