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유구도서관, 문해어르신 창의적 체험 활동 실시
상태바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유구도서관, 문해어르신 창의적 체험 활동 실시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11.2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예방을 위해 블록으로 미니트리 만들기 해봤어요!
▲유구도서관 미니트리 만들기 모습. 사진=공주교육지원청
▲유구도서관 미니트리 만들기 모습. 사진=공주교육지원청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유구도서관(관장 이정숙)에서는 초등학력인정문해교육 2단계 어르신 13명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블록 만들기를 실시했다.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맞아 미니트리를 만들어보며, 어르신들의 소근육 발달 및 집중력, 무엇보다 손끝자극을 통해 치매를 예방하는 교육이다.

유구도서관에서는 112일부터 1130일까지 매주 화요일 초등학력인정문해교육 2단계 어르신을 대상으로 창의적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2일에는 연필꽂이를 만들어보았고 8일에는 금융교육(보이스 피싱 등)을 실시했다. 16일에는 나만의 자화상 만들기를 통해 자존감을 높이는 교육을 하였고 오는 30일에는 도서관에서 영화관람을 끝으로 창의적 체험활동을 마칠 계획이다.

문해교육에 참가하는 이태부 어르신은매주 재미있는 만들기와 여러 가지 교육을 해줘서 도서관 오는 날은 신이 난다. 내가 만든 작품들을 자식들에게 자랑도 하고 도서관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서 즐겁다.”며 소감을 전하였다.

이정숙 관장은교육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와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서 도서관이 유구지역의 꼭 필요한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전하였다.

초등학력인정문해교육에 대한 문의 사항은 유구도서관(041-841-119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