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농어촌 5G 공동이용 시범상용화 행사 참여 눈길
상태바
계룡시, 농어촌 5G 공동이용 시범상용화 행사 참여 눈길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11.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ㆍ통신3사 주관 농어촌 5G 공동이용망 시범상용화 개시
▲최홍묵 시장,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화상통화 모습. 사진=계룡시
▲최홍묵 시장,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화상통화 모습. 사진=계룡시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통신 3사가 주관하는 농어촌 5G 공동이용 시범상용화 행사에 공동이용망 시범상용화 대상지역을 대표하여 참석하였다고 밝혔다.

농어촌 5G 공동이용 시범상용화 사업은 농어촌 지역에 5G 서비스조속히 제공하기 위해 통신 3사간 무선통신시설을 공동 이용하는 방안으로 오는 2024년까지 단계적으로 상용화 예정이며, -농간 5G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디지털 포용사회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125일 여의도에서 열린 시범상용화 행사는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및 통신 3사 대표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최홍묵 시장은 온라인으로 참석하여 농어촌 5G 공동이용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최홍묵 시장은 이날 비대면 화상통화에서 “5G 공동이용 시범상용화 행사에 초대해주셔 감사하고, 본 사업으로 계룡시민이 5G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계룡시도 스마트도시 조성을 비롯한 지역 5G 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과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