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김원일 주무관, 전국 공공복지정책 공모展 '최우수' 수상
상태바
계룡시 김원일 주무관, 전국 공공복지정책 공모展 '최우수' 수상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1.12.09 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바이오마커 기술 활용’ 공공복지 전달체계에 관한 연구 선보여
▲김원일 계룡시 엄사면행정복지센터 주무관
▲김원일 계룡시 엄사면행정복지센터 주무관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소속 공무원이 ‘2021년 제16회 공공복지정책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계룡시 복지정책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수상자는 엄사면사무소에 근무하고 있는 김원일(사진) 주무관으로, 김 주무관은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보건복지부‧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개최하는 ‘제16회 공공복지정책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시의 명예를 높였다.

김 주무관이 연구한 주제는 ‘디지털바이오마커 기술을 활용한 공공복지 전달체계 3모델에 대한 연구’로 ▲기존 대응 전달체계를 최대한 활용한 시군구 중앙관리 모델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중심으로 한 정신건강 중심모델 ▲읍면동 방문간호사를 중심으로 한 보건복지 통합모델 세 가지를 제시해, 새로운 기술과 접근방법을 통해 복지전달체계의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을 받았다.

아울러 김 주무관이 기획해 이번 연구의 기초가 된 마음e쏙 사업은, 2021년 상반기 계룡시 규제개혁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임경희 엄사면장은 “김 주무관은 정책연구를 통한 공공복지 전달체계의 대안을 제시해 계룡시 복지정책의 우수성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이 제안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공복지정책 공모전은 한국사회복지행정연구회가 보건복지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함께 개최하는 정책 공모전으로 매년 전국 2만3천여 명의 사회복지공무원의 역량강화와 공공복지 현안과제에 대한 의견을 반영하고자 개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