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인삼포크’축산물 최우수 브랜드 입증
상태바
‘세종 인삼포크’축산물 최우수 브랜드 입증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01.07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2021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세종시의 대표 축산물브랜드인 인삼포크(대표 천용민)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2021년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한돈부문 종합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자료제공=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의 대표 축산물브랜드인 인삼포크(대표 천용민)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는 ‘2021년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한돈부문 종합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는 생산부터 도축가공유통판매까지 전 과정 관리가 우수한 축산물 브랜드를 발굴하고 시상해 소비자들에게 축산물 선택의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참가 자격은 소비자시민모임이 선정한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받은 브랜드에게만 주어진다.

인삼포크는 2008년부터 2022년까지 15년 연속으로 소비자시민모임의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됐으며, 2015년부터 7년 연속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 수상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 외에도 높은 품질과 위생 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각종 인증과 수상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인삼포크브랜드사업 참여 관련업체는 품질준수를 약속하고, 매월 인삼사료통일, 종돈통일, 품질관리, 브랜드출하, 브랜드 판매 등 관리실적 등을 공개하고 있다.

정회원농가 13곳과 준회원농가 5곳에서 35,700두 규모 돼지를 사육하고, 연간 54,400두를 출하하고 있으며, 현재 세종시 내 로컬푸드 직매장 등을 포함해 전국으로 유통판매 중이다.

천용민 인삼포크 대표는 축산물 안전관리 통합인증을 받은 세종시 대표 축산물 브랜드로 쌓아온 신뢰와 선호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오랜 기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고품질 안전 축산물의 품질관리와 브랜드 홍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