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공주시,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사업설명회 개최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2.01.1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생각 현실화 지원사업’ 올해 본격 추진
▲공주시,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사업설명회 개최. 사진=공주시
▲공주시,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사업설명회 개최. 사진=공주시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지난 12일 고마 아트센터에서 공주시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의 주민공모사업인 주민 생각 현실화 지원사업추진에 앞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12일과 13일 양일간 개최된 이번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사업설명회공동체경제 아카데미심화 과정과 향후 추진될 주민 생각 현실화 지원사업(주민공모사업)’의 지원 자격, 추진 일정, 지원내용 등을 안내했다.

또한, ‘네트워킹 활동을 함께 진행해 사업에 참여하고 싶으나 단체를 꾸리지 못한 개인들에 팀을 구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공주시 내 다양한 단체, 개인이 참여하여 서로 교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화과정은 기초과정 수료자와 동일하게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기초과정을 수료한 인원이 포함된 단체 외에 유사교육(마을리더 교육, 마을대학 등 공동체 관련 교육) 또는 타 공모사업을 추진한 경험이 있는 인원도 참여 가능하다.

단체·법인·주민모임 등으로 참여할 수 있는데 기초과정 수료자 1인 이상을 포함하거나 유사교육 또는 공모사업 이수·경험자를 1인 이상 포함하는 5인 이상의 법인·단체·주민 모임이면 된다.

앞으로 추진되는 주민 생각 현실화 지원사업은 심화과정을 수료한 5인 이상의 법인·단체에게 신청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에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법인·단체는 심화과정을 필수로 이수해야 한다.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 홈페이지 공고, 공주시 공동체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gongju.go.kr/gctc/index.do)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정섭 시장은 농촌은 지리적, 환경적, 문화적 요소 등에 있어 무궁한 잠재력과 가치를 지니고 있으므로 농촌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고 활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사업설명회에서 공동체종합지원센터 고철용 사무국장이 사회적기업육성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