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 장창기 사범대학장 전국 국·공립사범대학장 협의회 회장으로 선출
상태바
공주대학교 장창기 사범대학장 전국 국·공립사범대학장 협의회 회장으로 선출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02.2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창기 사범대학 학장. 사진=공주시
▲장창기 사범대학 학장. 사진=공주시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장창기 사범대학 학장이 2022년 전국 국·공립사범대학장 협의회(이하 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장창기 사범대학장은 221일에 제주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 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되었고, 임기는 31일부터 1년간이다.

장창기 학장은 현재 중등학교 교육현장과 예비교사 양성 기관들이 코로나 시대에 맞는 교육의 아젠다들을 발굴하고 향후 코로나 이후를 대비한 다양한 교육 환경변화를 준비하는 아주 중요한 시기에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다특히 202112월에 교육부에서 발표한 교원양성체제 발전방안에 포함되어 있는 여러 가지 논점들에 대하여 협의회 차원에서 실현 방안을 연구,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2001년에 창립된 협의회는 전국 국·공립 사범대학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회원교는 16개이며, 우리나라 중등교육을 선도할 우수한 예비교사 양성의 선도적 역할을 함과 동시에 질 높은 교육의 실현, 정부의 교육정책 수립 참여 및 자문 등 사범대학 발전의 방향을 제시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 당국에 전달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