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용 대한민국 피아노조율 명인 ... ‘KBS 라디오서 성공스토리 밝혀’
상태바
김현용 대한민국 피아노조율 명인 ... ‘KBS 라디오서 성공스토리 밝혀’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2.03.02 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6월 대한민국 최초 피아노 조율 수리 명인으로 선정
조율사, 해외 대학 교수, 작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김현용 대한민국 피아노 조율 수리 1호 대한명인
▲김현용 대한민국 피아노 조율 수리 1호 대한명인

대한민국 피아노 조율 수리 1호 대한명인 ‘김현용’씨가, KBS 제1라디오의 인기 프로그램인 ‘강원국의 지금, 이사람’에 출연했다.

김현용 명인은 라디오에 나와, 지리산 산골 아이가 고난과 역경으로 가득했던 일생의 풍파를 뚫고, 대한민국 최초 피아노 조율사 명인에 이르기까지의 일생의 이야기를 담담하게 소개했다.

특히 어릴 때 우연히 보게 된 피아노 조율사이라는 직업 소개 방송을 보고 조율사의 꿈을 키웠으며, 실력 향상을 위해 낙원상가에서 일하고 퇴근 후에는 매일같이 기술을 연구하는 등 근성 있는 모습이 오늘의 자신을 만들었다고 소회를 밝혀,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전달했다.

김현용 명인은 지금도 현역에서 활동하며, 대한민국의 피아노를 책임지고 있다. 32년 동안 지구 30바퀴만큼의 전국을 다니며, 일반 가정집부터 공연 홀, 방송국 등 약 8만대 피아노를 직접 조율 및 수리해왔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지난해 6월 1호 명인으로 선정됐으며, 해외에서 대학 강의 요청을 받아 피아노 조율 학과의 전임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또한 피아노 조율사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전국 20개 지부로 구성된 국내 유일의 피아노조율사 단체인 (사)한국피아노조율사협회 회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김현용 명인은 “저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더 나은 사람 되고 더 가치 있는 인생을 살기 위해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실제로 40개 자격증 취득과 석사 수료는 물론, 최근 책까지 출판하며 활동 영역을 넓혀 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나이가 지긋이 든 저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기 때문에 여러분 모두도 가능한 일이니 만큼, 꿈을 절대 포기하지 말고 한 걸음씩 정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현용 명인은 지난달 ‘내 인생의 오케스트라’ 책을 출판했으며, 현재는 새로운 저서를 집필하기 위해 작문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KBS라디오 강원국의 지금 이사람 ‘김현용 피아노조율수리 대한명인 1호’ 편은 네이버 오디오클립 (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1343/clips/814 )에서 다시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