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영 후에도 식지 않는 인기 ... "시맨틱 에러 대본집" 1위
상태바
종영 후에도 식지 않는 인기 ... "시맨틱 에러 대본집" 1위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2.05.03 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분야 강세 속 부동산 투자서 신간 및 위로와 응원 담은 에세이 관심
전자책 분야 1위는 아무튼 시리즈 40번째 이야기 ‘아무튼, 클래식’
▲예스24 4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집계기간 4월 21일~27일) 집계표. 자료제공=예스24
▲예스24 4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집계기간 4월 21일~27일) 집계표. 자료제공=예스24

예스24 4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 1위는 ‘시맨틱 에러 대본집’이 차지했다.

종영 후에도 식지 않는 인기 속 지난 22일 예약판매 오픈 1주 만에 정상에 오른 ‘시맨틱 에러 대본집’은 배우들의 실제 메모와 감독의 디렉션을 그대로 수록하는 등, 드라마의 여운 배가시키는 구성으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흔한 남매의 웃음 폭탄 에피소드와 깨알 재미 가득한 놀이들을 담은 ‘흔한남매 10’은 전주보다 다섯 계단 오른 2위를 기록했다.

국내 누적 150만 부를 돌파한 화제의 어린이 베스트셀러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4’ 역시 두 계단 상승해 3위에 올랐다.

국내 창작 동화 시리즈의 새로운 기록을 써 나가고 있는 '만복이네 떡집' 시리즈 최신간 『둥실이네 떡집』은 4위를 기록했고 따뜻한 웃음으로 하루의 고단함을 다독이는 소설 ‘불편한 편의점’은 5위에 자리했다.

부동산 인플루언서들의 신간 투자서들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내 집 마련부터 아파트 투자까지 실패하지 않는 실전 트레이닝을 담은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의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기초편)』이 12위에 올랐고 300만 원으로 100억 자산을 이룬 부동산 인플루언서 '잭파시'의 투자 공략집 『나는 대출 없이 0원으로 소형 아파트를 산다』가 18위를 기록했다.

지친 이들을 향한 위로와 응원의 에세이들도 관심을 모은 한 주였다. 상처받은 사람들의 조각난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 안는 최대호 작가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쓰고 있는 너에게』가 금주 16위에 올랐고, 용기를 잃은 이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조건 없이 응원하는 정영욱 작가의 『잘했고 잘하고 있고 잘 될 것이다』가 19위에 자리했다.

전자책 분야 1위는 창작과 연주와 감상의 영역을 오가며 소중한 음악의 순간들을 풀어낸 '아무튼 시리즈' 40번째 이야기 『아무튼, 클래식』이 차지했다. 소설가 박완서의 맏딸 호원숙이 어머니의 10주기를 기념하며 펴낸 『정확하고 완전한 사랑의 기억 : 엄마 박완서의 부엌』은 2위를 기록했다."

■ 이 주의 북이슈

올해 100주년 어린이날을 앞두고 최근 한 달 사이 '어린이' 및 '유아' 분야 도서 판매가 꾸준한 성장세다. 예스24의 집계 결과, 전월 동기간 대비 '어린이' 및 '유아' 분야 도서는 각각 34%와 18.7%의 판매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최근 '어린이' 분야의 만화 및 도서가 종합 베스트셀러 20위 내에 다수 자리하는 모습을 보인다. 금주에는 인기 학습만화 시리즈인 『흔한남매 10』을 비롯해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4』와 『둥실이네 떡집』이 나란히 2위부터 4위까지의 순위를 차지했으며 '제21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수상작인 창작동화 『긴긴밤』과 '전천당 시리즈'의 탄탄하고 치밀한 세계관을 소개한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 공식 가이드북』이 각각 13위와 15위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