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유용미생물(EM) 도시민 대상 확대 공급
상태바
공주시, 유용미생물(EM) 도시민 대상 확대 공급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2.05.1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 유용미생물(EM) 도시민 대상 확대 공급. 사진=공주시
▲공주시, 유용미생물(EM) 도시민 대상 확대 공급. 사진=공주시

공주시는 농·축산업인을 포함한 공주시민을 대상으로 무상 공급하고 있는 유용미생물(EM)을 도시민들도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 공급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매년 9천여 농가를 대상으로 450t 규모를 공급할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유용미생물은 작물생육 촉진과 축사 악취 개선 효과는 물론 가축 사료첨가제로 이용할 경우 사료 소화율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다.

수령을 원하는 시민은 수요일과 금요일에는 농업기술센터 유용미생물 배양실로,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남부상담소 유용미생물 배양실을 방문하면 된다.

시는 농가당 1주일에 40L씩 공급하고 있다. 궁금한 사항은 기술보급과 식량작물팀(041-840-3547)으로 문의하면 된다.

실생활에서 유용미생물은 청소, 행주 및 도마 세척 , 신발 세탁 화초 및 실내작물 생육촉진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용도에 따라 물과 적절히 희석하여 담가 놓거나 뿌려서 사용하면 된다.

시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생활환경 개선과 친환경적 도시농업을 실천할 수 있다는 점을 들어 도시민의 유용미생물에 대한 필요성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경희 기술보급과장은 향후 시민들과 학습단체를 대상으로 유용미생물 교육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