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e홍성장터」 사전 준비 착착!
상태바
홍성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e홍성장터」 사전 준비 착착!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05.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홍성장터」 6월 오픈 예정, 입점 농가 및 업체 교육 실시
▲홍성군은 .사진=홍성군
▲홍성군,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e홍성장터」 입점 농가와 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17~18일 양일에 걸쳐 사전교육 실시하였다.사진=홍성군

홍성군은 오는 6월 오픈 예정인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e홍성장터입점 농가와 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17~18일 양일에 걸쳐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e홍성장터쇼핑몰 운영체계와 마케팅 계획, 상품관리, 배송관리, 고객 응대 요령 등 본격적인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특히 e홍성장터 입점 후 입점 농가와 업체들이 지켜야 할 관계 법령과 주의사항을 전달해 원활한 운영을 위한 사전 준비를 마쳤다.

e홍성장터는 유기농업 특구 홍성군의 친환경 농산물부터 축산물, 수산물, 공산품까지 우리 군에서 생산된 특산물의 판로 확대와 온라인 유통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지난달까지 4개 분야 14개 품목군으로 구분, 공개모집을 통해 지역의 40여 농가업체가 참여하고 140여 개 판매상품을 구축했으며, 판매 시 결제수수료를 제외한 추가 수수료 부담 없이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

e홍성장터6월 중 오픈을 위해 홈페이지 디자인 작업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운영 개시에 발맞춰 전 품목 할인 판매 이벤트와 회원가입 쿠폰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김두철 농업정책과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e홍성장터 운영 활성화를 위해 교육에 참여해주신 입점 농가와 업체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e홍성장터를 통해 우리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입점 농가와 업체의 매출 증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