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우성초, 다문화 교육주간 실시
상태바
공주 우성초, 다문화 교육주간 실시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05.19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해서 더 아름다운 우리’ 다문화 이해 프로그램
▲우성초 다문화 교육주간 실시. 사진=공주교육지원청
▲우성초 다문화 교육주간 실시. 사진=공주교육지원청

우성초등학교(교장 홍명기)2022학년도 세계인의 날(520)과 문화 다양성의 날(521)을 기념하기 위해 다문화 교육주간을 실시했다. 학생들은다양해서 더 아름다운 우리를 주제로 한 다문화 이해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문화를 체험함으로써 다양성을 받아들이고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512()에는 학년군으로 나누어 다문화 이해 교육에 참여했다. 1~3학년 학생들은 여러 나라의 국기와 인사말을 배우고 전통의상과 일본 전통 음식을 몸소 체험하였다. 또한, 4~6학년 학생들은 다양성의 의미를 고민하고 여러 국가의 수도, 위치, 인사말을 알아보며 전통의상과 베트남 전통 음식을 직접 체험하였다. 5 17()에는 학년별로 여러 나라의 전통의상을 깊이 있게 알아보고 의상을 직접 입어보며 문화를 체험하고 특별한 추억을 남기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이 다문화에 대해 글자로만 알기보다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건강한 가치관을 기르는 의미 있는 교육주간이었다.

다문화 교육주간에 대해 5학년 학생 중 한 명은 여러 나라의 전통의상과 음식을 직접 접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라며, “여러 가지 색이 모여 무지개가 되듯 다양한 문화가 섞여 이 세상이 아름다움을 깨달았다.”라고 말했다.

이번 다문화 교육주간은 활동과 체험 중심의 교육으로 학생들의 다문화 감수성을 자연스레 증진하고 다문화 친화적 학교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우성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기르고 문화를 상호이해할 수 있도록 일회성에서 그치지 않고 생활 및 교과와 연계한 지속적인 교육을 펼쳐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