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소비자보호 사각지대 찾아가는 행사’ 개최
상태바
부여군, ‘소비자보호 사각지대 찾아가는 행사’ 개최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06.1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피해예방, 어르신 디지털 격차 해소 및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수행
▲소비자보호 사각지대 찾아가는 행사. 사진=부여군
▲소비자보호 사각지대 찾아가는 행사. 사진=부여군

부여군(군수 박정현)16일 부여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충청남도와 한국소비자원,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소비자보호 사각지대 찾아가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 방문판매 관련 소비자피해예방 및 피해 발생 시 대응방법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참석자를 대상으로는 장수사진 촬영서비스를 제공했다. 아울러 지역민들의 휴대폰·밥솥·청소기·공기청정기 등을 무상으로 수리해주고, 사용이 불가한 폐가전을 수거하기도 했다.

노인종합복지관 주차장에서는 자동차 5개 회사가 자사 제품에 대해 무상점검을 실시했고, 한국석유관리원은 휘발유 등 석유 품질검사와 함께 경제적이고 환경친화적인 운전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는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키오스크 활용법에 대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디지털 격차를 해소했다. 전자영수증 활용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연계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소비자보호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군민들이 디지털 교육과 소비자피해 예방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소비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더불어 지역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기회로 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