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양머드박람회, 부스추첨 및 기업설명회 가져
상태바
보령해양머드박람회, 부스추첨 및 기업설명회 가져
  • 유지선 기자
  • 승인 2022.06.19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기관 ‧ 업체, 높은 기대감 나타내 … 투자상담회, 라이브커머스 진행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조직위원회는 16일 오후, 조직위 2층 회의실에서 부스 추첨 및 참가기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조직委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조직위원회는 16일 오후, 조직위 2층 회의실에서 부스 추첨 및 참가기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조직委

개최 30일을 앞둔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준비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조직위원회(사무총장 조한영)는 16일 오후, 조직위 2층 회의실에서 부스 추첨 및 참가기업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부스 추첨 및 참가기업 설명회는 50여 명이 참여해 해양머드신산업관의 해양바이어존과 해양에너지존에 입주할 부스 추첨을 실시한 후 설명회로 이어졌다.

추첨은 대형 부스 배정 후 부스신청 개수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부스추첨을 하지 않고 임의배정도 가능하지만, 많은 기관 및 업체 관계자가 참석하여 박람회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해양바이어존 추첨에는 3개부스를 사용할 업체가 1곳, 2개부스 사용 업체 2곳, 1개부스 사용 업체 6곳이 참여했다. 해양에너지존에는 2개의 부스를 사용할 2개 기관이 정해졌다.

추첨에 이어 진행된 참가기업설명회에서는 7월 19~20일 이틀 동안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1 : 1 대면으로 수출 및 투자상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 7월 20일부터 31일 중 3일동안 쿠팡과 네이버, 유튜브 등을 통한 라이브커머스를 실시한다.

라이브커머스는 1일 2개기업씩 3일 6개 기업이 선정되어 진행되는데, 정가의 30~40% 할인된 가격으로 100개 이상의 제품 판매가능 업체로 자격이 한정된다.

이와 함께 전시품 설치시 주의사항, 작종 서류작성 요령, 전시물 설치 및 철거 일정 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질의 답변시간에는 ▲부스별 제공 전기용량 ▲상호 및 제품명 표기방법 ▲부스 칸막이 유무 등을 10여명의 참가자들이 순차적으로 질문했다.

보령해양머드박람회 관계자는 “참가 기관과 기업들이 박람회에 거는 기대가 매우 높은 것 같다”면서 “준비를 철저히 해서 성공적인 박람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해양 신산업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고 머드의 미래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한 서해안권 최초 해양 관련 국제 행사로,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31일 동안 대천해수욕장 인근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