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두계천 생태공원 물놀이장 개장 준비
상태바
계룡시, 두계천 생태공원 물놀이장 개장 준비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06.2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7일 개장 ... 안전한 물놀이 위한 시설점검, 안전대책 마련
▲2019년에 개장된 계룡시 두계천 생태공원 물놀이장 모습. 사진=계룡시
▲2019년에 개장된 계룡시 두계천 생태공원 물놀이장 모습. 사진=계룡시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코로나19 이후 중단됐던 두계천 생태공원 물놀이장 개장 준비에 나섰다.

두계천 생태하천공원 물놀이장은 계룡시 신도안면 남선리 일대 360㎡ 규모에 수심 0.6m〜0.9m의 유아용, 초등학생용 야외 풀장 2개소가 설치되어 있으며 매년 초등학교 여름방학에 맞춰 무료로 운영돼 왔다.

그러나 전세계를 덮친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년간 물놀이장이 개장을 하지 못함에 따라, 여름철 물놀이를 기다려온 어린이들도 다음을 기약해야 했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사회적으로 일상회복이 시작되자 물놀이장 개장을 결정했고,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휴식공간 제공을 위해▲편의시설 ▲물놀이장 주변 난간 ▲데크 등을 보수하고 물놀이장 수질관리, 청결, 위생, 안전과 관련한 사항을 꼼꼼히 점검하고 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 이용하는 물놀이장인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안전요원 배치,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 구축 등 각종 사고에 대비한 안전대책을 강구했다.

물놀이장에는 전담공무원과 수상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해 물놀이객들의 안전을 살피고, 단기근로자를 추가 배치해 주변 환경정비, 질서 유지 등 안전관리에 빈틈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물놀이장 관리를 수행할 단기근로자 5명은 오는 27일부터 7월 4일까지 모집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물놀이장을 개장하는 만큼 안전 점검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두계천 생태공원 몰놀이장이 시민을 위한 도심속 휴식처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작은 부분 하나도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