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 ‘육사 충남유치범도민추진委 출범’ 알린다
상태바
전국에 ‘육사 충남유치범도민추진委 출범’ 알린다
  • 유지선 기자
  • 승인 2022.09.15 0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委 ... 위원장 등 조직구성 및 10월 5일 출범식 세부계획 확정
▲육군사관학교 충남유치범도민추진위원회 2차 실행위원회가 14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개최되고 있다. 사진=충남도
▲육군사관학교 충남유치범도민추진위원회 2차 실행위원회가 14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개최되고 있다. 사진=충남도

충남도민의 염원인 육군사관학교 유치 활동에 나선 ‘육군사관학교 충남유치범도민추진위원회(이하 추진委)’가 10월 5일 전국에 출범 소식을 알린다.

14일 도에 따르면 지난 6일 첫 실행위원회 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추진위는 이날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차 회의에서 출범식 세부계획 확정 및 추진위 구성을 마쳤다.

출범식은 10월 5일 오후 2시 도청 문예회관에서 개최하며, 김태흠 충남지사를 비롯해 도민과 지역 국회의원, 대학총장, 시장·군수, 민간단체 등 7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추진위는 검소하면서 육사 유치 의지를 다지는 출범행사를 기획했으며, 행사는 식전공연(큰북 공연)을 시작으로 육사 유치를 염원하는 도민의 목소리를 담은 퍼포먼스와 경과보고, 결의문 낭독 등 순으로 이어진다.

경과보고에서는 육사 유치 배경과 그동안 중앙부처 및 국회대응, 토론회, 유치 활동 등 실적을 알림과 동시에 유치를 향한 강렬한 의지를 표현할 예정이다.

추진위는 시민사회단체, 정치권, 학계, 도민 등 500여 명 규모로 구성키로 했다.

위원들은 대통령실과 국방부, 국회 등에 육사 이전을 촉구하고, 공동성명서 건의 등 육사 유치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여론 결집에 나선다.

조직체계는 상임위원장, 공동위원장, 본위원(실행위원회), 고문단으로 구성했다.

상임위원장 1명은 민간대표를 선임하고, 공동위원장 11명은 시민사회단체 대표가 맡기로 했다.

본위원은 위원장과 실행위원을 포함해 총 450명이며 ▲충남사회단체대표자회의 126명 ▲지방분권충남연대 31명 ▲충청향우회 및 도민회 18명 등 민간 175명과 정계 225명(도의원 48, 시군의원 177명) ▲충남연구원 등 학계 30명이다.

고문단은 국회의원, 시장·군수, 대학총장 등 50명으로 구성했다.

도 관계자는 “첫 실행위원회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면, 2차 회의는 조직 구성안과 출범식 세부계획 등 육사 이전 유치 실현 방안을 확정하는 자리였다”며 “도민의 염원을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 추진위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