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석송초, ‘스마트 전인교육’을 향해!
상태바
공주 석송초, ‘스마트 전인교육’을 향해!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09.1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 가져
▲석송초 학교교육과정설명회. 사진=공주교육지원청
▲석송초 학교교육과정설명회. 사진=공주교육지원청

석송초등학교(교장 박돈서)914() 석송초 채움관에서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를 진행했다.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의 첫 번째 순서로는 2학기 교육과정 운영을 안내하였고, 두 번째 순서로는 학생 보호자 대상 교권침해 교육이 진행되었다. 교권침해 교육을 통해서, 학습권을 보호하기 위해 꼭 필요한 교권 보호에 대한 교육과 실제 사례를 통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세 번째 순서로는 학부모 대상 자녀 외국어교육 방안 연수가 진행되었다.

아동 영어 교육 전문가 최혜원 강사를 통해 진행된 본 연수를 통해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즐거운 영어에 대해 생각해 보고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석송초등학교는 문화 예술 학교로서 오케스트라를 필두로 한 음악과 미술, 그리고 소프트웨어와 메타버스, 로봇 등 창의력 개발에도 힘쓰고 있으며 기후 위기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생태환경교육과 학생들의 체력 양성을 위한 풋살, 인성 놀이체육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박돈서 교장은 석송초등학교는 혁신학교와 유네스코 학교로서 세계시민 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석송 교육의 큰 방향은 메타버스 시대에 필요한 첨단 과학기술을 활용하면서도 전인을 추구하는 스마트 전인교육이며, 스마트 전인교육이야말로 우리가 만들어가야 할 미래교육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