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종주 또박단, 공주시에 쌀 700kg 기탁
상태바
국토종주 또박단, 공주시에 쌀 700kg 기탁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2.09.1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종주 또박단, 공주시에 쌀 700kg 기탁. 사진=공주시
▲국토종주 또박단, 공주시에 쌀 700kg 기탁. 사진=공주시

금호고등학교 재경 총동문회인 국토종주 또박단(단장 이국행)’은 지난 18일 이웃돕기 쌀 700kg을 공주시에 기탁했다

금호고등학교 재경 총동문회(회장 김영삼)에서 결성한 국토종주 또박단은 국토종주 구간 내 지역에 쌀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월 35km 가량 걸으면서 동문회 SNS 등을 통해 공주시를 알리게 된다.

임진각부터 해남 땅끝까지 총 700km20개 구간으로 나누어 20개월 동안 도보로 국토 종주를 할 계획으로 걷는 과정 중 동문으로부터 기부금을 받아 쌀을 구입, 전달하고 있다.

이번 기탁식은 8차 구간으로 공주시에 도착하여 쌀 나눔 행사를 갖고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등 주요 관광지를 도보로 지나게 된다.

이국행 단장은 도보로 전국을 걸으면서 동문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가짐과 동시에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어 그 의미가 더해지고 있다현장 답사를 통해 얻은 공주시 관광, 행사 정보를 동문회에 널리 알려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우전희 복지정책과장은 공주시에 연고가 없는 동문회의 자발적인 참여로 쌀을 기탁해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나눔 문화가 확산되어 사회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탁된 쌀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