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영명고, 충남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대회 남학생부 ‘우승’
상태바
공주영명고, 충남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대회 남학생부 ‘우승’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09.21 0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부 최다 출전 종목에서 당당히 우승해
▲공주 영명고등학교 이용환(뒷줄 맨 왼쪽 첫 번째) 교장이 학생 축구부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공주영명고
▲공주 영명고등학교 이용환(뒷줄 맨 왼쪽 첫 번째) 교장이 학생 축구부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공주영명고

공주 영명고등학교(교장 이용환) 학생 축구부가 지난 17~20일에 걸쳐 충청남도 홍성군에서 열린, 2022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대회에 참가해 남자부에서 우승을 이루는 쾌거를 이뤘다.

충남 14개 팀이 참가한 남학생부 경기에서 영명고등학교 축구부는 첫 경기에서 금산 하이텍고등학교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시작으로 서천고등학교, 홍성공업고등학교, 서산고등학교를 상대로 승리했고, 결승전에서 만난 서산 중앙고등학교를 상대로 1:0 승리를 거머쥐어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이번 우승은 고등부 단일 종목 중 가장 많은 클럽(14)과 선수(250명)가 참가한 축구에서, 치열한 경쟁을 이겨내고 차지한 결과라 더욱 뜻깊다고 할 수 있다.

김무성 학생은 “빠듯한 경기 일정으로 체력적인 어려움은 많았지만, 팀원 스스로가 자신의 역할을 잘 수행하고 선생님들의 든든한 지원과 친구들의 응원 덕분에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던 것 같다”면서 “앞으로 팀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개선해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10월 말 울산에서 열리는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에서 선전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김재영 지도교사는 “학생들이 대회를 준비하며 실력을 향상시키고 결과에 집착하기보다는 축구 경기를 즐기며 서로 격려하고 한 팀이 되어가는 과정을 통해 만족감과 성취감을 얻게 되는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며 “학교의 든든한 지원과 선생님들의 응원과 격려가 있었기에 이룰 수 있었던 성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