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정보고,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 금상 수상 쾌거
상태바
부여정보고,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 금상 수상 쾌거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09.2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학년 이상민 경제골든벨 종목에서 금상으로 실력 뽐내
▲부여정보고 이상민 학생, 전국상업경진대회 금상 수상. 사진=부여교육지원청
▲부여정보고 이상민 학생, 전국상업경진대회 금상 수상. 사진=부여교육지원청

부여정보고등학교(교장 이은상)는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3학년 이상민 학생이 경제골든벨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17개 시도교육청이 공동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 15일부터 사흘 동안 대전컨벤션센터(DCC) 등에서 치러졌다. 14개 분야의 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국 340여 개 상업계고의 2,200여 명의 재학생이 참가했고 치열한 경연을 펼쳤다.

경제골든벨 종목에서 금상을 수상한 이상민 학생은 입학 후 지금까지 경제, 금융, 회계 분야에 관심을 두고 꾸준히 공부했다. 관련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하고 금융감독원 필기시험에 합격하였으며, 공기업에서 진행하는 고졸 특성화 전형 입사 시험에 도전하는 중이다.

이상민 학생은 상업경진대회를 준비하면서 취업을 위한 실무 능력을 기르며 금융 분야를 심층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좋은 결과를 얻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은상 교장은 이번 성과는 작은 규모에도 불구하고 인재를 조기에 발굴해 집중적으로 지도한 선생님들의 노고와 학생들의 꾸준한 노력이 합쳐진 결과라며, “학생 개개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지도로 모든 학생이 자신의 꿈을 성취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