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정보고, 보건간호과 간호국시 100% 합격
상태바
공주정보고, 보건간호과 간호국시 100% 합격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10.1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간호과 신설 이래 연속, 간호조무사 국가고시 전원 합격
▲공주정보고등학교 보건간호과 학생들이 교내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정보고등학교 보건간호과 학생들이 교내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연하) 보건간호과 3학년 재학생들이 지난 924일 시행된 2022년도 하반기 간호조무사 국가시험에서 응시생 전원 합격이라는 쾌거를 보였다.

공주정보고는 지난 2017년 학과 개편을 통해 충남 지역 특성화고 최초로 보건간호과를 신설했으며, 학과 신설 이래 간호조무사 국가고시에서 매년 100% 합격을 기록하고 있다.

간호조무사 국가고시는 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에서 시행, 보건복지부장관이 수여하는 국가전문자격증으로 740시간의 필수 과목 이론 수업과 780시간의 의료기관 실습을 이수해야 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진다.

공주정보고 보건간호과는 최신 실습 기자재를 갖춘 보건간호실습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교과 교육과정과 연계한 병원 현장실습을 통해 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춘 보건간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간호조무사 자격증과 함께 보건간호 분야의 다양한 직무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방과 후 수업을 통해 병원코디네이터, 보험심사전문가 2, 병원원무행정전문가, ITQ 및 컴퓨터활용능력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특히 전공적합성에 따른 특화된 진로 지도를 통해 취업과 진학 모두 강점을 보이며 각종 성과를 보이고 있다. 다수의 학생들이 공주 지역 의료기관을 비롯해 서울 오마스피부과 및 세종시 다수 의료기관에 취업하여 활약하고 있으며, 대학 진학에서도 국립공주대학교 간호학과, 응급구조학과, 보건행정학과 및 건국대학교 간호학과 등 다수의 주요 대학 간호학과에 진학하는 등 보건의료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이연하 교장은 특성화고 교육과정의 장점을 살려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보건간호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고교학점제 운영에 따른 맞춤형 진로설계와 체계적 현장실습 운영 등 보건간호과 교사들의 열정적인 지도로 좋은 결실을 맺은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도 상반기 간호조무사 국가고시 결과 전국 합격률은 82.4%이며, 최근 간호조무사 국가고시 합격률을 살펴보면 2020년 상반기 84.8% 2020년 하반기 91.9% 2021년 상반기 85.7% 2021년 하반기 87%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