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홍성한우바비큐페스티벌, 11월 5일 개막
상태바
2022 홍성한우바비큐페스티벌, 11월 5일 개막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10.1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한우바비큐 페스티벌. 자료제공=홍성군
▲홍성한우바비큐 페스티벌. 자료제공=홍성군

홍성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홍성의 맛 좋은 농ㆍ특산품을 바비큐로 즐길 수 있는‘2022 홍성한우바비큐페스티벌이 오는 11.5.() ~ 6.() 이틀간 홍주읍성 일원에서 홍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최건환)의 주관으로 개최된다.

한우의 품격! 그 시작은 홍성한우!’라는 주제로 올해부터 첫 대면 행사로 개최되는 2022 홍성한우바비큐페스티벌은 지난 2019년 첫 계획됐지만, 돼지열병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3년 동안 대면 행사를 개최하지 못했다.

홍성군은 전국 제일의 축산군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이번 페스티벌을 위해 기존에 판매 위주의 한우 축제와 차별화된 바비큐 콘텐츠를 접목하고 홍성사랑국화축제(11. 1. ~ 6.)와 연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먹거리를 제공하여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선보일 계획이다.

70m에 달하는 길에 바비큐 그릴을 설치하여 홍성한우 및 한돈을 맛볼 수 있는 대표 프로그램바비큐 로드와 홍성 농특산품으로 만든 꼬치, 한우 케밥 등을 선착순 무료로 즐길 수 있는홍성 바비큐 프리패스는 색다른 바비큐의 맛을 느껴볼 수 있다.

특히 직화, 훈제, 에코그릴, 1781 조선 난로회(조선시대 바비큐) 등 다채로운 바비큐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바비큐 테마존과 홍성 한돈으로 소시지 만들기 체험, 로데오 체험, 아이싱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은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 만날 수 있는한우 구이존에서는 홍성한우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고 구이로 맛볼 수 있고, 주무대에서는 인디밴드, 트로트 가수들의 공연과 지역예술인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최건환 대표이사는“3년 만에 첫 대면 행사로 개최되는 만큼 철저히 준비하여 홍성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축제장을 찾은 모든 분들이 행복하게 축제를 즐겼으면 좋겠다라며 홍성한우바비큐페스티벌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홍성한우바비큐페스티벌은 14천여 점의 국화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홍성사랑국화축제와 평생학습축제, 홍주성천년여행길 걷기 행사 등 다양한 연계 축제들이 함께 진행되어, 흥겨운 페스티벌 분위기가 홍주읍성을 가득 채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