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문화재단, 2022 공주문학주간 ‘성황’
상태바
공주문화재단, 2022 공주문학주간 ‘성황’
  • 안연옥 기자
  • 승인 2022.10.24 0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공주 문학인 출판지원사업 선정작가 출판기념회·사인회
22일, 북콘서트와 공주시 문학단체 박람회 개최
▲공주시 아트센터고마에서 지난 21일 출판기념회 및 신인작가‘사인회’가 개최되고 있다. 사진=공주문화재단
▲공주시 아트센터고마에서 지난 21일 출판기념회 및 신인작가‘사인회’가 개최되고 있다. 사진=공주문화재단

충남 (재)공주문화재단은 지난 21~22일까지 아트센터고마에서 열린 ‘2022 공주문학주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최원철 공주시장, 윤구병 공주시의회 의장, 박기영 충남 도의원, 나태주 시인 등과 함께 공주시민과 관내 문화예술 관련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1일 저녁 7시부터 아트센터고마에서 진행된 출판기념회에서는 2022년도 공주문화재단 문학 지원사업의 경과보고와 ‘2022 공주 문학인 출판사업’에 선정된 작가 8명에 대한 책 전달식 및 사인회가 열렸다.

이번 출판기념회에 참여한 작가는 ‘2022 공주 문학인 출판사업’에 선정된 공주지역 문학인이다. 올해 사업을 통해 재단에서는 공주시 문학계의 원로 및 중견, 신진부문의 작가를 각 3명씩 총 9명의 작가의 책 출판과 함께 출간에 따른 대내·외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당일 행사는 12월에 출간이 예정된 이 시대의 문학인 1명을 제외한 8명의 작품에 대한 행사로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출간된 책자는 전국 대형 서점 및 온라인 플랫폼에 작가들의 책을 비치하고, 관내 시내버스에 대형 배너 광고를 통해 작가의 이름과 함께 책에 대한 정보를 게시하는 등 올해 선정된 지역 작가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재단 관계자는 밝혔다.

▲(재)공주문화재단은 지난 21일 아트센터고마에서 ‘2022 공주문학주간’을 성황리에 개최하고 있다(단체 기념촬영). 사진=공주문화재단
▲(재)공주문화재단은 지난 21일 아트센터고마에서 ‘2022 공주문학주간’을 성황리에 개최하고 있다(단체 기념촬영). 사진=공주문화재단

22일 오후 2시부터는 아트센터고마 야외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올해 공주 문학인으로 선정된 작가들의 북 콘서트와 함께 공주시 문학단체들의 박람회가 진행됐다.

북 콘서트를 통해 작품집 출간에 따른 작가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사회자와 함께 현장에 방문한 관람객들이 서로 소통하며 문학 작품에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공주시 문학단체 박람회의 경우 관내 활동하고 있는 여러 문학단체의 부스가 마련되어 각자 발간한 책자들을 배포, 판매하고 단체 소개를 진행하며 현장에서 시민들과 지역 문학계가 소통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이번 2022 공주문학주간사업은 공주문화재단의 주최로 지역 문학단체의 대표자들로 구성된 공주문학주간 추진위원회가 준비해 재단과 한국문인협회 공주시지부가 공동으로 주관해 진행됐다.

이준원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역 내 문학계 발전을 위한 더 많은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