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교육도시 공주 위상 정립을 위한 대토론회 개최
상태바
공주교육지원청, 교육도시 공주 위상 정립을 위한 대토론회 개최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10.25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 교육도시 공주를 생각하다
▲공주교육지원청 대토론회. 사진=공주교육지원청
▲공주교육지원청 대토론회. 사진=공주교육지원청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동훈)은 지난 24() 충청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 대강당과 대강의실에서 공주시 유····특수학교 교(), (), 교사, 학생, 학부모, 지자체, 마을학교 및 마을체험처, 시도의원 등 교육공동체 300여 명이 모여 교육도시 공주 위상 정립을 위한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토론회는 다시 교육도시 공주를 생각하다라는 주제로 미래교육 발전 방향과 공주 구도심 상생 전환에 대한 이해와 실천방안 탐색, 교육공동체 의견수렴 및 공유와 소통의 장 마련으로 진행됐다.

대토론회는 기조강연, 미래교육 발전 방향 토론, 공주 구도심 상생 전환 토론으로 구성했다, 주요 내용으로 △충남미래교육 2030 기조강연 △미래교육 발전 방향 주제토론은 학습자 주도성 강화를 지원하는 교육과정 전환, 개인 맞춤교육 실현 디지털 전환, 지속 가능한 삶 생태전환교육에 대해 발제와 토론, 의견수렴을 했고 △공주 구도심 상생 전환 주제토론은 도시재생 학생정책 제안 운영, 구도심권 마을교육 활성화 방안, 구도심 주변 근대역사 및 도시재생교육에 관하여 발제와 토론, 실천방안을 모색했다.

류동훈 교육장은 현장 발표와 토론으로 교육도시 공주 위상 정립을 위한 미래교육 발전 방향과 공주 구도심 상생 전환에 대해 고민하고 관심을 갖게 한 의미있는 배움자리였다.”고 말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교육공동체의 의견 수렴과 실천 방안을 모색하고, 공유와 소통하며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학교 교육을 모색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