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만나는 ‘부여 굿뜨래 알밤 축제’ ... 뜨래밤 인기
상태바
온라인으로 만나는 ‘부여 굿뜨래 알밤 축제’ ... 뜨래밤 인기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10.26 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7회 부여 굿뜨래 알밤 온라인 축제 포스터. 사진=부여군
▲제17회 부여 굿뜨래 알밤 온라인 축제 포스터. 사진=부여군

다음 달 30일까지 일정으로 열리는 ‘부여 굿뜨래 알밤 온라인 축제’가 호응 속에 순항하고 있다.

전국 최대 생산량을 자랑하는 충남 부여군의 알밤을 알리기 위해 시작된 이 축제는,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된 2020년을 제외하고 매년 개최돼 왔다.

지난해부터는 축제 무대를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하고 민간 주도형 축제로 거듭나려는 기획이다.

온라인 축제로 처음 전환한 지난해 알밤 매출액은 1억 7000만원으로 나타났다. 현장행사로 진행됐던 2019년 축제 매출액 1200만원과 비교해 1만 퍼센트 이상 증가한 셈이다.

축제를 즐기기 위해선 포털사이트에 ‘굿뜨래몰’을 검색하면 된다. 다양한 이벤트와 쿠폰 할인, 부여밤 홍보영상, 라이브방송 등을 접할 수 있다.

특히 부여 굿뜨래 알밤 외에 부여 10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온라인 축제로 칼집밤으로 이미 널리 알려진 뜨래밤과 대보밤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뜨래밤은 홀랑 잘 벗겨지는 부여 대표 밤인데 탱글탱글하게 영근 밤이 칼집을 내서 출고돼 따로 손질이 필요 없다.

에어프라이어에 약 20분 정도 가열하면 밤이 속껍질까지 홀라당 벗겨져 가정에서 손쉽게 군밤으로 먹기 좋다. 대보밤 역시 깐밤으로도 맛이 좋아 인기가 매우 많은 품종이다.

온라인 판촉행사가 진행 중인 G마켓, 옥션, 11번가에서 부여햇밤(일반밤)을 쿠폰가로 구입 가능하다. 쿠팡, 카카오쇼핑, 전국대표 팔도장터에서도 부여 알밤을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