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제27회 광천김 축제 개최
상태바
홍성군 제27회 광천김 축제 개최
  • 이덕로 기자
  • 승인 2022.11.0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에서 사랑받는 광천 김 축제 오는 11월 12일 열려

 

▲홍성군 제27회 광천김 축제 개최. 자료제공=홍성군
▲홍성군 제27회 광천김 축제 개최. 자료제공=홍성군

홍성군을 넘어 대한민국 대표 특산품 광천김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27회 광천 김 축제가 오는 1112() 오전 1030분 광천전통시장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로 27회를 맞는 광천김 축제는 행사장 내 김 할인판매를 비롯해 나만의 김밥 만들기, 김구이 체험 등 참여형 행사와 더불어 전국 여자 장사씨름 대회, 요리연구가 홍성란 씨의 요리 시연 등 더욱 알찬 볼거리와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광천 김은 40여개 국에서 사랑받는 대한민국 대표 특산물로서 서해 청정바다의 1등 원료를 사용하여 맛뿐만 아니라 풍부한 식이섬유와 각종 비타민 미네랄을 포함하여 건강식품으로서의 탁월함도 갖추고 있다.

홍성군 광천읍은 예부터 재래 김과 광천토굴새우젓 등 수산물을 원료로 하는 가공산업이 발달하여 전국적인 명성을 얻었으며, 2021년 홍성군의 수산물 수출 실적 중 광천김9,600만달러를 달성해 마른김 전국 1, 조미김 전국 2위를 달성하는 금자탑을 쌓았다.

광천읍에 있는 김 제조업체는 34개로 이 중 14개 업체에서 수출하고 있으며, 홍성군은 광천김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내년 수산식품 개발과 수출지원, 품질향상 등 지원사업에 6억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고, 22.5억원을 투입해 원초 보관용 공동 기반 시설(냉동창고) 조성하고 있다.

뿐만아니라 홍성군은 올 1월 초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천수만에서 김 양식 어장 복원 시험연구어업에 성공하며 1985년 이후 사라진 천수만 김 양식에 첫발을 내디뎌 광천김 원초 확보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정동규 광천읍장은 우리 고장의 자랑 광천김 축제를 통해 광천의 옛 상권엔 활력과 지역민과 관광객 여러분의 얼굴에 웃음이 가득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지난 10월 광천토굴새우젓 대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데 이어 다시 한번 광천읍 특산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축제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성군 광천읍 행정복지센터 총무팀(041-630-9253)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